• 실시간 환율정보
  • 살 때: 40
  • 팔 때: 34.90
TOP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FAQ

FAQ해피타이에서 고객님들이 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두었습니다. 궁금한 사항들 참고부탁드립니다.

  • Q외국에서 발행한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한국에서 발행된 카드 이외에, 외국에서 발행받으신 카드로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이경우 현금송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Q★태국 입국시 주의사항
    A
    <입국시 주의사항>
    태국 공항입국시 아래 사항을 반드지 숙지하시고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태국내 공항내 세관을 통과하신 이후에도 공항내에서는 지속적으로 담배 및 양주 개인 허용량 초과 소지에 대하여 엄격히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공항 내에서  벌금 및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함께 가시는 분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개인당 담배1보루,양주1병 초과시 엄청난 벌금을 물게 됩니다. 공항을 완전히 벗어날때까지, 개인적으로 구입한 것은 개인이 직접소지하셔야 하며, 
    가족분이나 친구분들에게 절대로 몰아주시거나 들게해서는 안됩니다.
  • Q입금 계좌번호 안내
    A

    입금계좌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계좌

    1) 입금은행: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 구SC제일은행) 

    2) 입금계좌: 303-20-291205 

    3) 계좌명: (주)한태교류센터케이티씨씨

     

    ** 바트화 입금시는 당일 해당환율(외환은행 매매가 기준) 적용

     

    ◆ 태국계좌(해외 송금시) (입금후, 연락확인 필수)

    1) 입금은행: Siam Commercial Bank

    2) 입금계좌: 253-202057-8

    3) 계좌명: K.T.C.C Co.,Lt

     

    ** 태국 교민과 방콕에서 현지 입금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 태국은 은행계좌가 없더라도 송금이 가능합니다. 

        송금용지에 해피타이 계좌번호와 금액을 정확히 적어주시면 가능합니다.

    ** 태국계좌로 한국 외 제 3국 또는 현지에서 입금이 가능한 경우 예약신청서에 태국계좌로 입금하겠다는 내용을 기입해 주십시오. 

        태국 특성상, 인터넷 뱅킹 확인이 어렵습니다. 태국계좌로 입금하셨을 경우, 입금 영수증/송금영수증을 팩스 또는 스캔하여 파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친구검색>해피타이 추가) 또는 친구추가 바로가기 )

     

    ◆ 해외에서 개설한 은행에서 송금시

    Bankname :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LIMITED
    Address : 34, mapodae-ro, Mapo-gu, Seoul
    SWIFT CODE : SCBLKRSE  
    Account No : 303-20-291205 
    Account Name: (주)한태교류센터케이티씨씨 / KTCC  

     

    ◆ 카카오뱅크

    1) 입금은행: 카카오뱅크

    2) 입금계좌: 3333-01-3475438


    ◆ 카카오페이

    1) 아이디: dhlee1802

     

     

  • Q결제한 카드내역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A

    http://www.inicis.com/payment_view 

     

    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Q☎태국법인 직통(Hot Line)번호 안내
    A

    *본사직통: 070-7435-9701 / 070-7436-9697 (국내전화요금)

    *본사직통: 001-66-2-539-7387 (국제전화:태국)

    *투어매니저 직통: 083-096-7354 (한국어 가능 태국인) 

     

    *Bangkok(방콕) : 168/10 Baan Klang Klung Office Park Ladprao 71,Naknivas Rd., Ladprao Bangkok, 10230 Thailand

     

    감사합니다.

     

     

  • Q모바일 결제도 가능한가요? (예)
    A

    , 당사의 결제시스템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만 연결되시면 가능합니다.

     

  • Q여러개 상품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나요?
    A

    고객님께서 여러개의 상품을 예약하셨을 경우, 마이페이지> 1:1 게시판 에  

    통합결제 요청하신다고 말씀해 주시면, 담당자가 통합결제를 2가지 방식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1) 담당자에게 카드정보(카드사,번호,유효기간,할부개월수등) 제공후 , 담당자 대행결제 진행. 


    2) 여러개의 상품중 한개의 상품에 전체금액을 결제하실 수 있도록 처리.(통합결제)

        (단, 예약요청>예약가능 이후, 예약하기 를 누르신 단계 이후에는 관리자 처리가 불가하므로, 이전에 1:1 또는 전화로 별도 문의바랍니다)

  • Q주말 및 공휴일 예약시 바로 처리되나요?
    A

    주말 및 공휴일 예약접수는 가능합니다. 

     

    다만 태국현지(현지호텔등) 도 주말에는 대부분 예약업무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고, 대부분 다음 월요일 또는 정상근무일에 예약확정이 가능하시겠습니다.

     

    *주말.공휴일의 급한 당일 예약건은 바로 처리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이점 사전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 Q카드결재 오류시 조치사항
    A

    결재대기 상태에서 카드결재시 결재진행이 되지 않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몇가지 시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http://www.inicis.com/blog/archives/496  에 우선 접속하시어  

     

    INIpay 마법사 를 실행해 주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INIpay 마법사는 KG이니시스만의 기술지원 서비스로서 INIpay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가 난 경우 고객님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 고객님의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INIpay 마법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검사하고 복구해드립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가 실행되는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다면 저장하시고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를 통해 고객님의 어떠한 정보도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는

    2) 익스플러어(사용 인터넷 브라우저)의 버전을 Explore 11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I.Explorer Version 11 이상으로 업데이트


    상기 방법으로 불편하시거나 안되실 경우,
    1. 해피타이로 전화하시어 카드 수기결재를 요청 (02-701-7441)
    2. 모바일 핸드폰으로 로그인하시어 결재

    하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Q예약절차 안내입니다.
    A

    맞춤 추천여행상품 예약접수절차

    1. 1해피타이 추천상품, 허니문&풀빌라, 골프매니아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2. 2상품을 자세히 보신 후에 원하시는 상품인 경우 희망출발일, 총인원을 작성 후 투어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상품을 [투어담기] 에 넣었으면, 고객님이 일정별로 상품 내용(호텔,투어지등)을 변경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이후, [예약요청]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해피타이 관리자에의해 검토를 하게 됩니다.
    5. 5검토가 완료되면, 마이페이지 예약요청목록, 해당상품에서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 최종완료되며, [결재대기] 상태가 됩니다.
    6. 6예약완료 후 예약조회에 들어가시면 결제완료 된 상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1.투어담기 -> 2.예약요청 -> 3.예약가능 -> 4.예약하기 또는 일정재검토 요청 -> 5.결재대기 -> 6.카드 또는 현금결재 선택 -> 7.결재완료 및 여행확정.  



    자유여행상품 예약접수절차 
    1. 1자유여행상품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합니다.[투어담기]
    2. 2상품을 자세히 보신 후에 원하시는 상품인 경우 가격정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여행날짜, 총인원, 픽업서비스를 선택하여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예약요청]
    3. 3예약요청 상품들은 해피타이 관리자에 의해 검토를 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예약가능]->[예약하기]
    4. 4예약완료 후 예약조회에 들어가시면 결제완료 된 상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1.투어담기 -> 2.예약요청 -> 3.예약가능 -> 4.예약하기-> 5.결재대기 -> 6.카드 또는 현금결재 선택 -> 7.결재완료 및 바우처 출력
  • Q호텔을 추천해주세요
    A

    호텔 예약 시는 항상 본인의 취향, 여행의 목적 그리고 위치와 예산경비에 맞는 호텔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텔을 고르다 보면, 사진만으로는 판단을 하기가 쉽지 않으며, 막상 가보면 사진과 일치하지 않거나 실망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방적인 추천 호텔보다는 여행자들의 후기와 객관적인 평가 등을 통해 직접 선택하시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호텔이란 시설과 위치 그리고 서비스, 이 세 박자가 잘 갖춰진 곳 일 텐데요, 요금이 높은 편이죠, 

    그러나 호텔 요금이 저렴해질수록 서비스나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한 수준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물론 요금 대비 인기 좋은 호텔들도 있지만요. 100% 만족하기란 쉽지 않겠지만 호텔 선택의 기준과 예약자 상호간의 원활한 타협을 통해 결정하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렇듯 KTCC 해피타이에서는 호텔 선택에 있어 고민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해피가이드"나 각호텔상품 리뷰란에 코너를 마련하여 태국 방방곡곡에 있는 인기호텔을 저희가 직접 다녀와서 인스펙션 후기를 남겨 두었으니 

    조건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셔서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더 좋은 호텔이나 새로운 호텔들은 <현지법인회사>를 두고 지속적으로 살피고 추천해 드리오니 태국 자유 여행시에는 언제라도 저희와 함께 하시면 좋겠습니다.

  • Q여행취소시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기본적으로 여행자 협회의 약관을 준용합니다. 자세한 것은 각 상품별 <특별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상 15일 전에는 모두 반환(성수기 때 미리 항공사나 호텔측에서 선납급을 요구해 지불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출발 당일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그 사이의 환불은 날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이런 규정에도 불구하고 현지의 상황과 당사의 노하우에 따라 호텔측과 항공사 측에서 선납금 등을 돌려줄 때는 여행자협회의 약관과 상관없이 고객에게 최대한 반환해 드려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자유여행자, 단품상품예약자>

    http://kohchang.co.kr/page/happythai_info4.php

     

    <맞춤,패키지 상품 예약자>

    http://kohchang.co.kr/page/happythai_info5.php

     

     

     

     

  • Q현지에서 KTCC에서 대여한 휴대폰을 분실했을경우. 또 로밍해간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는?
    A 현지 휴대폰은 희망자에 한해서만 나눠 드립니다. 휴대폰 번호는 미리고지해 서울에서의 급한 연락을 받을 수 있고 또 현지에서도 가이드와의 통화, 또 한국으로 수신자 부담 직통 전화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분실하면 이는 고객이 변상해야 합니다. 휴대폰 가격은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15만~20만원 입니다. 만약 로밍 서비스를 받아간 한국의 휴대폰을 도난 당했을 경우엔 여행자보험에 의해 최대 20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현지 경찰의 도난 확인서 또는 동행가이드의 확인 서명 등이 필요하므로, 가이드에게 분실 경위 등을 말씀해 주시면 서울 사무실에서 보험처리 과정을 대행해 드리고 보험료는 보험사에서 고객의 통장으로 자동 입금시킵니다.()
  • Q여행중 배탈 등 갑작스런 몸의 이상을 느껴 현지 병원을 찾게 됐을 때는?
    A

    KTCC는 항공 또는 룸만 예약해 여행하시는 분을 제외하곤 100% 최고보상 1억원 상당의 여행자 보험을 들어드립니다.

    배탈 등 몸의 이상을 느낄땐 주저없이 현지 가이드를 통해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병원비는 손님이 직접 내시고,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진단서와 치료내역서 등을 여행후 돌아와서 서울사무실로 보내주시면 보험처리해 드립니다. 

    병원비 등은 보상한도 내에서 전액 고객의 통장으로 보험사에서 입금시킵니다. 

     

    그외 간단한 소화제나 감기약 등 응급약은 가이드가 준비하고 있거나 현지에서 사드리고 있습니다. 

    태국 여행중 종종 배탈 설사 등으로 복통을 호소하시는 분이 많은데, 이는 대부분 과식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KTCC 시스템은 특급 뷔페 등의 식사가 많습니다. 과식하시지 마시고, 여행출발전 보내드리는 식사요령 및 건광관리 등을 눈여겨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은 복통환자는 병원에서 링거 등을 맞고 휴식을 취하면 곧바로 회복되므로 너무 큰 걱정을 하시 않으셔도 되지만, 늘 예방이 최선이란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태국의 병원 들은 의료시설이 좋고 의료진의 수준이 높습니다.

  • Q현지에서 여행일정을 바꿔도 되나?
    A KTCC의 여행시스템은 여행객이 주체가 되는 여행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의 순서를 바꾸는 것은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미 여행경비를 출발전 다 계산한 가운데 현지에서 갑작스레 없는 일정을 요구하면 전체적인 여행경비가 맞지 않고, 여행진행에도 차질을 초래합니다. 되도록이면 출발전 투어매니저와 철저히 상담해 일정을 사전 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범위 안에서는 가이들이 여행객들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일정에 없는 것은 추가요금을 현지에서 직불하시면 됩니다. 사전 포함된 여행일정의 일부를 취소할 경우 그 차액의 환불은 현실적으로 곤란합니다. 과장된 예이기는 하지만 점심 또는 저녁식사를 싼 것으로 먹을 테니 남는 돈만큼 다른 현지사람을 식사에 초대해 달라는 요청을 하신 분도 있었습니다. 쇼핑은 자유쇼핑으로 하며, 쇼핑이 필요없으신 분은 견적초기 단계에서 사전 투어매니저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QKTCC는 노옵션 노팁이라고 들었는데, 정확히 무슨 뜻인가?
    A 옵션이라는 것은 선택여행에서 나온 말입니다. 현지상황에 따라 여행객이 선택하는 것이죠. 여기서 말하는 옵션은 현지가가를 1원이라도 웃도는 `바가지 옵션’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가령 마사지, 해양스포츠 등은 현지에서 입구에 가격을 게시하는 곳이 거의 없고 여러가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태국 현지인들이 내는 현지요금과 관광객이 내는 요금이 틀리고 업소마다 요금이 다 다릅니다. 항공권을 겨우 웃돌거나 밑도는 요금으로 여행객을 받아 태국여행을 진행하는 여행사는 현지가를 웃도는 옵션을 하지 않을수 없는 실정입니다. KTCC는 가이드들을 통해 현지가를 거의 매일매일 체크하고 있으며, 이를 가이드에게 전부 공유케해 현지 태국인들이 내는 현지가 이상으론 단 1바트 이상도 못받게 하고 있습니다. 이는 KTCC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입니다. 각 구성단가를 공개하는 것은 아직 여행현실이 열악한 태국상황을 감안해 늦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 사무실을 방문하시면 사무실에 게시된 단가를 보실수 있으며 여행이 확정 된 뒤 개별 단가를 원하시는 분에게는 리스트를 공개해 드립니다. KTCC가 현지에서 받는 가격은 그 이하도 그 이상도 아닙니다. 그러나 어차피 현지에서 하실 계획이 있는 것들은 사전에 포함시키고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전 예약시는 현지인들이 내는 현지가보다 여행사 가격이 싼 것이 많습니다.()
  • Q정말 가이드에게 팁을 주지 않아도 되는가?
    A

    팁 이라는 것은 애쓰고 봉사해준 데에 대한 작은 감사의 표시입니다. 태국도 관광객에게는 팁 문화가 철저합니다.

    그러나 이 팁이란 것이 변질되어 버스 안에서 관광객을 상대로 돈을 의무적으로 걷게 하는 등의 행위로 본래의 의미가 훼손된 것이지요. 

    팁이라는 것은 사실 서비스 받는 만큼 내는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액수도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며, 잘 못하면 팁은 커녕 따귀가 날아가도 할말 없는 거죠. 

     

    다만 이런 팁문화가 현재 상당히 잘못돼 있기에 KTCC는 회사에서 가이드에게 약정된 일당을 주어 팁이 없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가이드들에게 팁을 주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정말 고마운 마음이 든다면 팁을 주시는 것도 말리지는 않습니다. 

    여행중 가이드에 대한 팁 지급의 의무감과 부담감에서 벗어나세요. 운전기사도 가이드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운전기사의 경우 이미 당사는 최초 견적단계에서부터 팁을 배정해 놓고 있습니다. 당사는 밴 운전기사의 경우 3박4일의 경우 통상 팁으로만 1500바트 정도를 책정해 지급하고 있습니다.

  • Q여행과 비즈니스를 병행하려고 하는데..
    A

    KTCC의 태국법인은 여행외에도 무역, 통역 번역 등의 시스템이 완벽히 구비돼 있습니다.

    항공권 구입은 물론 통 번역사, 호텔 및 예약, 차량예약, 골프장, 또 시장조사등 태국과 관련된 다방면의 입체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여행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로고를 클릭하시면 메인홈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태국과 관련된 100%의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태국에 출장겸 관광을 가서, 여행은 여행사, 무역은 무역회사, 시장조사는 또다른 기관에 맡기실 필요가 전혀 없이 원스톱으로 모든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QKTCC는 투어비와 항공비를 분리해 놓은 상품이 많다. 그 이유는?
    A KTCC는 모든 항공사의 할인항공권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항공가와 투어비를 분리한 것은 원가개념에 충실하기 위해서 입니다. 가령 항공가는 같은 구간이라도 시기별로 많게는 20~30만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대충 상품가를 구성해 놓고, 회사의 이익이 항공가에 따라 들쭉날쭉하는 시스템을 배제하고자 한 것입니다. 어떤 상품은 항공가가 포함돼 있는 요금인데, 이 역시 그 시기의 항공가를 토대로 하여 구성한 것입니다. 동종업계의 현실상 완벽한 원가 공개가 아직은 어렵지만 여행가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항공가는 여행객들이 미리 알고, 여행예산에 맞는 항공을 택할 권리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 Q태국 KTCC와 서울 KTCC의 관계는?
    A 방콕 KTCC는 태국법인이지만 회사의 경영진이 같고, 동일 이름을 사용합니다. 대개의 여행사들은 여행객을 보내는 회사가 따로 있고, 현지에서 진행하는 회사가 따로 있습니다. 그런만큼 입체적인 진행이 어렵고 책임도 서로 전가시키기 쉽습니다. 투명한 유리그릇을 들여다 보듯, 한-태의 완벽한 직영체제로 여행객의 만족감을 높이는게 KTCC의 최대강점입니다. 다만 과거 일부지역에 당사가 계약관계가 없는 리조트나 호텔을 원하시는 경우엔 대행을 맡기기도 하지만 극히 일부입니다. 또 당사가 진행하지 않는 곳도 최대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도록 협력사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 Q비수기와 성수기는 언제 인가요? 또 항공요금은 얼마인가요?
    A

    비수기는 통상적으로 3,4,5,6,9,10,11월 입니다. 이때 항공요금은 약 38만원~48만원 정도 입니다.

    예외적으로, 허니문객들이 많은 3~5월 9~11월엔 허니문 요금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니문 요금은 일요일 저녁, 월요일 오전에 출발하는 항공에만 적용이 됩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려는 손님께서는 토요일이나 일요일 오전 항공을 이용하시는 편이 유리합니다. 

    성수기 요금은 최고 피크시즌인 구정과 추석 연휴 때는 약 60~70만원 정도이며, 여름휴가 성수기 때는 50~60만원 정도 입니다.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성인요금의 75%이며, 만2세 미만의 유아는 정상요금의 10% 입니다. 

    상기요금은 인천,부산 => 방콕 기준이며, 태국국내선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통상 6만원 정도가 추가됩니다. 항공권이 싼 시기를 선택해 여행하는 것도 경비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 QKTCC의 여행경비는 다른 여행사와 비교해서 왜 비싼가?
    A

    KTCC는 개별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팀(한 일행 손님) 만을 위한 전용가이드와, 전용차량이 제공됩니다.

    조인한 20~30명이 가이드와 차량값을 나눠내는 것 보다는, 2~3명이 모든 것을 부담해야 하는것이니 엄밀히 투어비가 높게 책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차량비와 가이드 비용이 투어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높습니다. 

    아울러 현지에서 현지가를 웃도는 옵션 등으로 이익을 취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 당사의 마진을 포함시키기 때문에 상품가가 비싸지게 됩니다. 

    인원이 많으면 투어비가 내려가고, 인원이 적으면 투어비가 올라가게 되는 이유인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 여행뒤 지갑을 열어보면 오히려 더 실속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행경비도 여행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에 최근에는 자율성이 보장되는 단체 조인투어를 내놓긴 했습니다만 여행의 질은 개별여행이 훨씬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여행경비를 줄이는 대신 얼굴모르는 사람들과 조인하느냐, 여행경비가 높지만 아는 사람들만의 오붓한 여행을 즐기냐는 여행객의 판단입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는 바가지 옵션, 일정에 없는 강요된 상품 판매 등은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Q환전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A

    태국은 호텔이나 백화점 등에서는 달러를 받기도 합니다. 또 한국관광객이 많은 곳에 가면 한국돈을 받는 태국인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일반적인 것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재래시장이나 기타 길거리 등에서 자유롭게 쓰려면 바트화가 가장 편리하죠.

    KTCC를 통해 여행가시는 분은 여행출발전 또는 출발 당일 인천공항에서 환전시 20~30%의 환율 우대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이를 적절히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Q국내 면세점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항공티켓이 있어야 하나요?
    A

    항공 티켓이 없어도 여권과 예약된 항공편명 및 시간만 알려주시면 시내 면세점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상담자에게 항공 편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TCC는 태국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을 위해 거주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면세점 할인 쿠폰을 드리고 있습니다.(할인폭은 5~15% 정도)